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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정책
찾아가는 복지
통합사례관리

개념

지역내 공공·민간자원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지원체계를 토대로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가진 대상자에게 복지·보건·고용·주거·교육·신용·법률 등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계·제공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상담·모니터링 해나가는 사업

목표

지역주민의 다양한 욕구에 맞춤형 서비스를 연계·제공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삶을 안정적으로 지원·지지하고, 복지제도의 효과성·효율성 향상

일반적으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나, 복지욕구 및 경제적 여건을 고려하여 저소득층의 탈빈곤·빈곤예방을 중점 목표로 설정

절차

대상자 발굴, 초기상담, 대상자 접수, 욕구 및 위기도 조사, 사례회의, 대상자 구분·선정, 서비스제공계획 수립, 서비스제공 및 점검, 종결, 사후관리 총 10단계로 구성

서비스제공계획은 대상자 접수일로부터 30일 내* 수립

단계별 처리기한은 범위 내에서 유연하게 처리 가능하나 대상자 접수일부터 서비스제공계획 수립까지 30일을 초과할 수 없음

사례회의는 대상자 구분 및 선정, 종결시 필수로 진행하고 서비스 제공 점검, 사례관리 수행 및 논의 등 필요시 수시개최가능

서구청 홈페이지 내 게시된 자료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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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 주민복지국 복지정책과
  • 연락처 : 051-240-4332

최근수정일 : 2018-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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