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서구신문 스킵네비게이션

구정소식

서구, `청년친화 헌정대상 수상

  • 2019-09-25 11:16:38
  • 문화관광과
  • 조회수 : 206

서구, `청년친화 헌정대상 수상

서구, `청년친화 헌정대상 수상
서구, `청년친화 헌정대상 수상
서구, `청년친화 헌정대상' 수상

청년친화 우수 기초자치단체 `소통부문' 대상

 
서구가 지난 9월 21일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개최된 `2019년 청년친화 헌정대상' 시상식에서 청년친화 우수 기초자치단체 소통부문 대상(부산)을 수상했다.
 
국회사무처 소관 (사)청년과미래 청년친화선정위원회가 2017년 제정한 이 상은 20대 국회의원, 17개 시·도 광역자치단체, 서울·경기·부산·대전 지역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청년 친화도를 평가해 종합, 정책, 소통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시상하는 것이다.
 
서구는 청년들을 위한 적극적인 시책 추진과 소통 노력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서구는 관내 거주 또는 생활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다양한 분야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보장하고, 청년의 권익증진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위해 지난해 9월 `서구 청년 기본 조례'를 제정·시행하고 있다. 또 최대 관심사인 취업 문제를 지원하기 위해 관내 사회적기업과 사회복지관에 청년 인턴을 파견하는 등 청년 일자리 창출에 노력하고 있으며, 매년 일자리박람회와 청년 대상 취·창업 특강 등을 통해 구직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구청장과 함께하는 `청년 공감 토크' 개최 등 청년들의 생각을 구정에 적극 반영하려는 노력을 계속해 나가고 있다.
 
서구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청년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청년들의 목소리를 다양한 정책과 프로그램에 더 많이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문의 복지정책과 240-6685)

 사진은 `2019년 청년친화 헌정대상'을 수상한 서구 관계자들 모습.

서구청 홈페이지 내 게시된 자료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서구청 홈페이지 내 게시된 자료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정보 입력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