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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정소식

`명품 클린 송도해수욕장 전략 통했다

  • 2019-09-25 11:23:37
  • 문화관광과
  • 조회수 : 192

`명품 클린 송도해수욕장 전략 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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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 클린 송도해수욕장' 전략 통했다
방문객 설문조사 …`불만족' 10% 미만 대비 `만족' 60% 웃돌아

 
`피서객 중심의 명품 클린 송도해수욕장'을 내세웠던 서구의 올해 해수욕장 운영 전략이 방문객들로부터 `긍정' 평가를 받았다.
 
서구는 지난 6월 1일 송도해수욕장 개장에 앞서 대한민국 제1호 공설해수욕장의 역사와 명성에 걸맞은 해수욕장 조성을 위해 `안전'과 `편의'를 키워드로 하는 `피서객 중심의 명품 클린 해수욕장' 조성 대책을 밝혔다. 주요 내용은 위탁시설 내 음식물 조리 및 주류 판매 금지, 평상(캐노피·몽골천막 등) 대여 폐지, 피서용품 가격정찰제, 샤워장 형태 개선 등이다.
 
그런데 해수욕장 폐장을 앞두고 8월 11일부터 25일까지 방문객 88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 같은 대책들에 대해 `만족' 응답이 60% 이상을 차지했으며, 불만족'은 10% 이하인 것으로 나타났다.
 
쾌적하고 안전한 해수욕장 분위기 조성을 위한 `음식 조리 및 주류 판매 금지'의 경우 `매우 만족'과 `만족' 65%, `보통' 27%로 나타났으며, `불만족' 또는 `매우 불만족'은 합쳐서 7%에 불과했다.
 
백사장을 피서객들에게 되돌려주기 위한 `평상 대여 폐지'와 바가지요금 근절 대책인 `피서용품 가격정찰제'도 `매우 만족'과 `만족'이 각각 63%, 보통 26%, `불만족' 또는 `매우 불만족'은 각각 10%와 11% 수준을 보였다.
 
가장 만족했던 부분은 구름산책로를 비롯한 주변 관광 인프라 구축에 따른 다양한 볼거리·즐길 거리, 유아전용풀장 운영 등 아이들이 놀기 편하고 안전한 환경을 꼽았다. 반면 가장 불편했던 부분은 주차장 부족이라고 응답해 주차장 확충이 시급하다는 사실을 상기시켰다.
 
서구는 설문조사에서 나타난 방문객들의 불편사항은 해당 부서별로 대책을 마련해 적극 개선하는 한편 송도해수욕장을 가족 단위 피서지로 특화시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문의 총무과 240-4126)

서구청 홈페이지 내 게시된 자료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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