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서구신문 스킵네비게이션

의정소식

5분 자유발언-배은주, 허승만 의원

  • 2019-08-23 10:57:06
  • 문화관광과
  • 조회수 : 362

5분 자유발언-배은주, 허승만 의원

5분 자유발언-배은주, 허승만 의원
5분 자유발언-배은주, 허승만 의원
5분 자유발언


주민센터 승강기 설치, 접근권 보장을

배은주 의원


장애인 관련 사업은 모든 연령계층, 모든 소득계층, 모든 지역에서 보편적이고도 당연하게 시행돼야 한다. 그러나 행정의 비중과 관심 정도에 대해서는 심각한 허기를 느끼지 않을 수 없다. 우리는 종종 구청, 주민센터 및 행정복지센터 등 공공시설을 이용하는 분들이 불편을 느끼거나, 아예 이동을 포기하는 모습을 보게 된다. 개선이 필요함을 순간적으로 느끼게 되고 미안한 마음도 가지게 되지만 그 때 뿐이다.
 
세상 모든 것은 늙어가는 것이 자연의 이치이며 우리네 운명이기도 하다. 노화로 인한 장애를 다행히 피해갈 수도 있겠지만 모두가 그 행운을 장담하진 못한다. 현재 우리 모두는 예비적 장애인일지도 모른다. 현재와 미래를 위해 노인과 장애인이 이용에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모든 사회시설에 대해 대대적인 구조개선이 이루어져야만 할 것이다. 특히 주민센터 및 행정복지센터는 가장 가까이에서 주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며 복지회관으로서의 기능도 하고 있다. 그럼에도 해당 시설물 이용에 제한을 받는 분들이 있다면 기능을 다했다고 할 수 없을 것이다.
 
그런 점에서 관내 전 주민센터 및 행정복지센터를 대상으로 승강기 설치 실태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미설치 센터 10개소에 대해서는 우선순위를 정해 조속히 설치해 주시기를 강력히 촉구한다.



전통시장 황색선 철저히 관리해야

허승만 의원
 

본 의원이 서구 전역의 전통시장 주변을 둘러본 결과 영세상인 보호와 시장 활성화를 위해 잠정허용구역으로 지정한 황색선과 시장 도로 주변 상인들의 무단점용으로 소방차 진입이 어려울 뿐 아니라 시장 방문객에게 많은 불편을 주고 있었다.
 
서민들의 애환이 서린 전통시장이 대형 할인점과 중소형마트에 위협을 받고 있음에도 아직까지 개선되지 않은 주민의식에 안타깝다는 말씀을 드리며, 그동안 안일한 시장 관리가 지금의 사태를 만들었다고 생각하기에 적극적인 행정을 통해 전통시장을 지역경제 활성화와 변화에 부응하는 활력의 장소로 만들어 주시기를 촉구하면서 몇 가지 활성화 방안을 제안하고자 한다.
 
첫째 시장 잠정허용구역 황색선 내의 고정시설물을 철거하고 폐쇄된 하수시설을 원상 복구할 것, 둘째 시장 내 무분별하게 설치된 차양막을 통일된 규격과 디자인으로 탈바꿈시켜 시장 이미지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 셋째 시장 주변 인도 및 도로 변의 무단점용행위를 정비해 보행환경을 개선할 것 등이다.
 
구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요인은 제때 정비하고 항상 구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기본에 충실한 구정을 펼쳐주시기를 당부 드린다.

서구청 홈페이지 내 게시된 자료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서구청 홈페이지 내 게시된 자료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정보 입력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