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서구신문 스킵네비게이션

의정소식

조례 제정·구정 질문 등 의정 `활발

  • 2019-10-24 15:15:32
  • 문화관광과
  • 조회수 : 171

조례 제정·구정 질문 등 의정 `활발

조례 제정·구정 질문 등 의정 `활발
조례 제정·구정 질문 등 의정 `활발
조례 제정·구정 질문 등 의정 `활발
제245회 서구의회 임시회

 
제245회 서구의회 임시회가 지난 9월 19일부터 30일까지 12일간의 일정을 모두 마무리하고 폐회했다.
 
서구의회(의장 이석희)는 이번 회기 동안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 조례안 발의·심사, 동의안 심사, 5분 자유발언 등 그 어느 때보다 활기찬 의정활동을 펼쳤다. 또 집행기관인 서구를 대상으로 의원들의 구정 질문도 활발하게 진행돼 관심을 모았다.
 
이정향 의원은 서구 어린이집의 급·간식비 문제를 꺼냈다. 이 의원은 서구 어린이집의 급·간식비는 평균 2천70원인데 이는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의 연구 자료에 나타난 적정단가 2천616원에 훨씬 못 미치는 것으로 이를 현실화하기 위해 예산 추가 확보 계획이 없는지를 물었다. 이에 집행기관에서는 내년도 본예산에 아동 1인 기준 하루 300원씩, 구비 총 1억1천520만 원을 추가로 편성해 급식비를 지원할 예정이며, 보건복지부에서 검토 중인 급·간식비 인상 여부를 참고해 차후에 예산을 더 확보하는 방안도 검토하도록 하겠다고 답변했다.
 
허승만 의원은 통·반별로 세대수 차이가 심하다며 인원수 및 세대수에 맞춘 통·반 개편이 필요하지 않느냐고 질문했다. 이에 집행기관에서는 통·반 개편 시 인원수 및 세대수도 중요하지만 재난대응, 각종 시설확인 및 폐·공가 관리 등 공간적 활동 범위와 통장의 복지업무 증가에 따른 주민 생활수준 등도 고려해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고 답변했다.
 
이정향·허승만 의원은 또 26번 시내버스의 송도해수욕장 진입문제 대한 질문도 했다. 이에 집행기관에서는 버스가 진입하게 될 경우 보행자 또는 차량에 대한 안전성 확보를 최우선으로 할 것이며, 진입하지 않을 경우 주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암남공원로 일대를 운행하는 시내버스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여러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사진은 지난 9월 30일 제2차 본회의에서 이정향 의원이 박수생 부구청장을 대상으로 구정질문을 하고 있는 모습.

서구청 홈페이지 내 게시된 자료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서구청 홈페이지 내 게시된 자료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정보 입력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