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서구신문 스킵네비게이션

의정소식

5분 자유발언-송상조, 허승만 의원

  • 2020-03-26 13:44:53
  • 문화관광과
  • 조회수 : 83

5분 자유발언-송상조, 허승만 의원

5분 자유발언-송상조, 허승만 의원
5분 자유발언-송상조, 허승만 의원
5분 자유발언



구덕운동장, 프로축구 전용구장으로


송상조 의원


부산은 6대 광역시 가운데 유일하게 축구 전용구장이 없다. 그래서 부산시에서도 여러 해 전부터 축구 전용구장 건설에 대한 논의가 있어 왔다. 허남식·서병수 시장의 선거 공약이 있었고, 현 오거돈 시장도 축구 전용구장 건립의 필요성을 이야기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이와 관련해 강서체육공원 인근 부지와 아시아드 주경기장 보조구장이 새로운 후보지로 거론하고 있으나 강서체육공원은 접근성 측면에서 관중 동원이나 적합성이 많이 떨어지며, 아시아드 주경기장 보조구장은 아시아드 주경기장을 무용지물로 만드는 일이다. 월드컵이나 올림픽, 세계육상대회 등 큰 국제대회를 유치하려면 주경기장 옆 트랙이 있는 보조구장이 반드시 있어야 한다는 규정 때문이다.
 
지난해 말 부산 연고 프로축구단 아이파크가 강등 4년 만에 드디어 K리그 1부로 승격했다. 이러한 때 서구는 지역경제 활성화 및 서구 발전을 위해 부산의 역사가 묻어있는 구덕운동장이 프로축구 전용구장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나서야 할 것이다.






노후 주민센터 시설개선 적극 추진


허승만 의원

 
우리 구 13개 동 주민센터 중 일부 시설은 복지서비스 확대 및 소규모 문화공간 조성사업으로 직원들의 사무환경과 주민편의 공간이 개선되고 엘리베이터 설치 등 시설 현대화가 적절하게 이루어졌다. 그러나 이는 서대신1동 등 4개 동 정도에 불과하며, 동대신1동을 비롯한 나머지 9개 동은 아직까지 시설 현대화에 대한 종합적인 검토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어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다. 주민센터 관리부서에서 노후건물에 대한 종합적 개선대책을 수립하고, 우선순위를 선정해 연차적으로 한 개 주민센터에 예산을 집중 투입해 시설을 개선하는 것이 효과적이라 생각한다.
 
주민센터는 주민을 위한 실질적인 서비스 공간으로 조성돼야 하며, 일시적 개인의 안목으로 시험적인 개선사업이 시시때때로 추진되는 것을 경계해야 할 것이다. 구청 관리부서에서는 지금부터라도 주민센터에 대한 시설진단을 실시하고, 종합적이고 장기적인 계획을 수립해 시설개선을 적극 추진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

서구청 홈페이지 내 게시된 자료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서구청 홈페이지 내 게시된 자료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정보 입력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