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서구신문 스킵네비게이션

의정소식

제8대 서구의회 개원 1주년 기념사-이석희 의장

  • 2019-07-25 17:23:34
  • 문화관광과
  • 조회수 : 623

제8대 서구의회 개원 1주년 기념사-이석희 의장

제8대 서구의회 개원 1주년 기념사-이석희 의장
제8대 서구의회 개원 1주년 기념사-이석희 의장
제8대 서구의회 개원 1주년 기념사


소통·협력으로 살기 좋은 서구 만들기 앞장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2018년 7월 2일 벅찬 기대와 희망 속에서 출범한 제8대 부산광역시 서구의회가 개원 1주년을 맞았습니다. 지난 1년 동안 우리 서구의회 의원들은 주민을 대변하는 자리인 만큼 11만 구민 한 분 한 분의 소중한 의견을 듣기 위해 현장에서 발로 뛰며 민원 해결을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특히 주차장 관리 권한이 중구와 서구에 있음에도 중구에서 독단으로 민간위탁을 추진했던 자갈치공영주차장 문제와 집행부에서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천마산 복합전망대 및 관광모노레일 조성 사업과 관련해서는 많은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을 요구하는 등 적극적이고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습니다.
 
제 스스로 지난 의정활동을 판단하기는 어렵지만,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항상 주민을 생각하며 끊임없이 연구하는 만점짜리 의정활동이었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지난 1년간 생활불편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발로 뛰는 현장활동을 펼쳐왔으며, 매 회기마다 5분 자유발언 및 구정질문 등을 통해 구정에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했습니다. 또한 집행부를 견제하고 감시·감독하는 지방의회 본연의 모습에 충실하면서 이를 위해 의원들 스스로 전문성 강화를 위한 노력도 게을리 하지 않았습니다. 국내외 의정연수와 정책간담회를 통해서 항상 토론하고 연구하는 의원상 정립을 위해 초선·재선의원 할 것 없이 모두가 노력하는 1년을 보냈습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우리 서구의회는 `딱! 살기 좋은 도시 서구 건설을 위해 열린 의회, 주민과 소통하는 의회, 민주적인 의회, 능동적인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집행기관과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8대 전반기 의장으로서 남은 1년 동안 구민의 작은 목소리 하나하나에도 귀를 기울여, 지역문제 해결에 앞장서는 지역의 일꾼으로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어렵고 소외된 이웃을 따뜻하게 안을 수 있는 `딱! 살기 좋은 도시 서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서구의회는 주민의 행복을 위해 여당과 야당의 구분이 없는 하나의 `서구당으로 계속 힘을 합치며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항상 지켜봐 주시고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주민 여러분! 늘 행복하십시오. 감사합니다.


이석희
제8대 서구의회 의장

서구청 홈페이지 내 게시된 자료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서구청 홈페이지 내 게시된 자료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정보 입력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