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서구신문 스킵네비게이션

의정소식

`재난기본소득 지급에 적극 협조

  • 2020-04-24 13:35:10
  • 문화관광과
  • 조회수 : 129

`재난기본소득 지급에 적극 협조

`재난기본소득 지급에 적극 협조
`재난기본소득 지급에 적극 협조
`재난기본소득 지급에 적극 협조
집행부와 긴급회의, 관련 조례안·2회 추경안 신속 처리

 
코로나19 극복에 서구의회도 팔을 걷었다.
 
서구의회(의장 이석희)는 지난 3월 30일 의장실에서 집행부와 긴급회의를 갖고 코로나19로 인해 위기에 처한 민생을 조속히 안정시키고 침체된 지역경제에 조금이라도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집행부가 제안한 재난기본소득지원금 지급에 대해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이날 집행부에서는 코로나19에 대한 선제적 대응책으로 전 구민 1인당 5만 원의 재난기본소득지원금 지급 방안을 내놓았다. 아울러 그 근거가 되는 「부산광역시 서구 재난기본소득 지급 조례안」과 관련 예산을 반영한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긴급편성해 제출하기로 했다.
 
이 자리에서 의원들은 코로나19는 국가적 재난인 만큼 집행부의 이같은 과감한 결정을 전적으로 지지한다고 밝혔다. 이어 집행부 관계자에게 재난기본소득지원금의 지급 시기와 방법, 재원 확보 방안, 관련 조례안의 구체적인 내용 등에 대해 질문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등 심도있는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또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추가 확산을 막기 위한 우리 구의 관리 상황과 대응 방안 등에 대해서도 활발하게 논의했다.
 
서구의회는 재난기본소득지원금이 구민들에게 신속하게 지급되고 실질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집행부가 제출하는 조례안과 추경예산안을 오는 4월 27일부터 5월 4일까지 8일간의 회기로 개최되는 제248회 임시회에서 신속하게 처리할 방침이다.
 
이석희 의장은 이날 긴급회의에서 "우리 구의 재정자립도가 낮아 재난기본소득지원금 지급 관련 예산을 편성하는데 많은 부담이 되지만 예비비, 경상경비, 행사성 경비 등을 줄여 재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라고 당부하면서 "이번 결정이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위기상황에 놓인 구민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강조했다.

 
사진은 서구의회 의원들이 지난 3월 30일 재난기본소득지원금 지급과 관련한 긴급회의에서 집행부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는 모습.

서구청 홈페이지 내 게시된 자료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서구청 홈페이지 내 게시된 자료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정보 입력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