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서구신문 스킵네비게이션

생활정보

`제로페이로 소상공인 응원해요!

  • 2019-04-26 15:18:11
  • 문화관광과
  • 조회수 : 203

`제로페이로 소상공인 응원해요!

`제로페이로 소상공인 응원해요!
`제로페이로 소상공인 응원해요!
제로페이로 소상공인 응원해요!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가맹점도 모집 중 … 사업자등록 개인·법인 누구나 가능

 
서구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카드 수수료 부담을 줄여주는 `제로페이 활성화에 팔을 걷고 나섰다.
제로페이는 올해부터 전국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로 스마트폰 앱에서 QR코드를 통해 소비자 계좌에서 판매자 계좌로 지불금액을 이체하는 방식이다. 중개업체 개입을 최소화함으로써 소상공인들이 부담해야 하는 결제 수수료가 신용카드에 비해 크게 줄어든다. 실제 `제로페이의 결제 수수료율은 연매출 8억 원 이하는 0%이며, 12억 원 이하 0.3%, 12억 원 초과 0.5%이다. 신용카드가 연매출 3억 원 이하 0.8%, 5억 원 이하 1.3%, 5억 원 초과 2.3%인 것과 비교하면 매우 낮은 수준이다. 게다가 `제로페이는 이용금액의 소득공제 혜택이 40%로 신용카드(15%)나 현금영수증(30%)보다 월등히 높아 소비자들에게도 이득이 된다.
 
서구는 `제로페이가 소상공인과 소비자 모두 윈-윈 할 수 있는 만큼 제도 자체에 대한 홍보부터 강화하기로 했다. 또 소비자들이 `제로페이를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내 전통시장 9개소를 비롯해 송도해수욕장, 삼익아파트, 동아대학교 부민캠퍼스 등 유동인구가 많은 상가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제로페이 가맹점 가입을 적극 유도하기로 했다. 아울러 모바일 결제시스템을 처음 접하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업종·단체별, 골목상권별 맞춤형 시스템 사용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제로페이 가맹점 신청은 사업자 등록번호를 가진 개인 또는 법인이면 부산신용보증재단 영업점, 부산시소상공인희망센터, 부산은행, 새마을금고, 주민센터 등에서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제로페이 부산 홈페이지(www.busanpay.or.kr)에서도 가능하다.

(문의 경제녹지과 240-4474)

서구청 홈페이지 내 게시된 자료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서구청 홈페이지 내 게시된 자료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행정지원국 문화관광과
  • 연락처 : 051-240-4074

최근수정일 : 2019-05-24

만족도 정보 입력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