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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천해 보세요! 치매 예방·관리 요령 10가지

  • 2019-08-26 10:51:11
  • 문화관광과
  • 조회수 : 186

실천해 보세요! 치매 예방·관리 요령 10가지

실천해 보세요! 치매 예방·관리 요령 10가지
실천해 보세요! 치매 예방·관리 요령 10가지
실천해 보세요! 치매 예방·관리 요령 10가지


1. 손과 입을 바쁘게 움직여라
손과 입은 가장 효율적인 뇌 자극 장치, 손놀림을 많이 하고, 음식을 꼭꼭 씹자.

2. 머리를 써라
활발한 두뇌활동은 치매 발병과 진행을 늦추고, 증상을 호전시킨다.

3. 담배는 당신의 뇌도 태운다
담배를 피우면 치매에 걸릴 위험이 안 피우는 경우에 비해 1.5배나 높다.

4. 과도한 음주는 당신의 뇌를 삼킨다
과도한 음주는 뇌세포를 파괴시켜 기억력을 감퇴시키고, 치매의 원인인 고혈압·당뇨병 등의 발생위험을 높인다.

5.건강한 식습관이 건강한 뇌를 만든다
조금 싱겁게 먹고 신선한 야채·과일, 뇌기능에 좋은 호두·잣 등 견과류를 섭취하자.

6. 몸을 움직여야 뇌도 건강하다
일주일에 2회 이상, 30분이 넘게 땀이 날 정도로 운동을 하자.

7.사람들과 만나고 어울리자
우울증이 있으면 치매에 걸릴 위험이 3배나 높아진다. 봉사활동이나 취미활동 등에 적극 참여하고, 사람들과 어울려 외로움을 피하자.

8. 치매가 의심되면 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 가자
60세 이상 노인은 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 무료로 치매조기검진을 받을 수 있다. 치매가 의심되면 가까운 보건소에 가서 상담을 받자.

9. 치매에 걸리면 가능한 한 빨리 치료를 시작하자
치매 초기에는 치료 가능성이 높고, 중증으로 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따라서 치매는 가능한 한 빨리 발견해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10.치매 치료·관리는 꾸준히 하자
치매는 치료·관리를 안 하고 방치하면 뇌가 망가져 돌이킬 수 없다. 꾸준히 관리하자.

서구청 홈페이지 내 게시된 자료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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