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서구청 의회 스킵네비게이션

의장실
연설문

서구문화 창간 출판기념회 축사

  • 2011-01-26 04:08:54
  • 의회사무과
  • 조회수 : 822
『서구문화』창간 출판 기념회 [ 2011. 1. 26(수) 15:00 구청 대회의실 ]여러분, 반갑습니다!!희망찬 신묘년 새해, 서구 문화발전의 뜻깊은 이 자리에 함께하게 되어 대단히 영광입니다.서구 문화원의『서구문화』발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서구 문화발전과 전통문화계승을 위해 힘써 주신 김허남 원장님과 여러 이사님, 그리고 회원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바쁜 국정활동 중에도 서구발전을 위해 진심어린 참여와 적극적인 활동 펼쳐 주시는 유기준 국회의원님, 열과 성을 다해 구정발전을 이끌고 계시는 박극제 구청장님,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주민자치위원장님을 비롯한 내빈 여러분께도 자리를 빛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드립니다.우리 서구는 우리나라 근 현대사에서 아주 뜻깊은 의미를 가지는 곳입니다. 개항이후 활발한 무역으로 수산, 항만개발의 입지를 마련하였으며, 6.25 전쟁 시에는 임시수도로 지정되어 인적 물적 자원을 총집결하여 국가위기를 극복했던 역사적인 곳입니다. 또한, 천혜의 자연환경으로 어우러진 송도해수욕장과 암남공원, 그리고 서구를 포근히 안고 있는 구덕산, 천마산 등은 많은 사람들의 추억의 장소이며,부산 최초의 공설운동장인 구덕운동장, 최초 수원지인 구덕수원지 등으로 알 수 있듯이 서구는 부산 근대사의 최고 중심지였습니다.그러나, 현재 서구는 주거환경이 쾌적한 신도시의 발달로 인구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폐 공가 증가 지역경제 침체 등으로 쇠퇴하고 있습니다.서구를 아끼고 사랑하는 한 구민으로 참으로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여기계신 모든 분들도 같은 마음이실 것입니다.서구의 역사와 전통을 바로 알고 서구민으로써, 자부심을 가지는 것이 서구사랑과 서구부흥의 첫걸음이라 생각합니다. 서구의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지역화합을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서구문화원은 서구 부흥의 주도적 역할을 담당해 나갈 것으로 확신합니다. 오늘 서구문화원에서 발간하신 문예지 『서구문화』가 서구민들에게 널리 보급되어,서구문화가 살아있음을 알리고, 서구민의 화합을 촉진하며, 서구 부흥의 새바람을 일으키는 불씨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아름다움 숲과 바다가 있는 서구민의 지역감성이 지속적으로『서구문화』에 담겨 널리 퍼져 나갈 수 있기를 바라며, 서구문화원의 발전과 회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또한, 소중한 이 자리 참석해 주신 여러분들의 가정에항상 행복과 건강이 항상 가득하시길 바라며,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대단히 감사합니다.

서구청 홈페이지 내 게시된 자료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서구청 홈페이지 내 게시된 자료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정보 입력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