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서구청 의회 스킵네비게이션

의장실
연설문

제176회 서구의회 임시회 개회사

  • 2011-03-22 05:43:57
  • 의회사무과
  • 조회수 : 843
제176회 서구의회 임시회 개회사동료의원 여러분!그리고 정주영 구청장님을 비롯한공무원 여러분!얼었던 땅이 녹고 만물이 소생하는 봄의 기운이 물씬 느껴지는 오늘 제176회 임시회를 맞이하여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그동안 비회기 중에도 지역현안사항 해결과 구민생활 안정을 위하여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지난 2월 폭설로 인한 비상근무와 송도달집축제 등 지역의 안녕과 구민의 문화 창달을 위하여힘써 오신 정주영 구청장님을 비롯한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해서도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그리고 공무원 여러분!튀니지에서 시작된 중동의 민주화사태는 세계경제에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국제석유시장의 공급비중이 높은 중동 및 북아프리카의 정세가 불안해지면서 국제유가는 하루가 다르게 폭등하고 있으며, 원유의 백퍼센트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우리나라는 크나큰 위기감을 느끼지 않을 수 없습니다.정부에서는 에너지 대응체계를 관심 에서 주의 로 격상시키고, 공공기관 및 대형상가, 유흥주점 등의 영업시간외에는 강제소등토록 하고, 유류세 인하 검토하는 등 다양한 대책을 내어 놓고 있습니다.위기극복을 위해 우리모두 하나된 마음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에너지를 절약하는데 앞장서 나가야 하겠습니다.그리고, 지난 금요일 일본에서 발생한 규모 9.0의 대지진은 자연의 힘이 얼마나 강력한지 여실히 보여 주었으며, 전세계를 공포에 휩싸이게 하였습니다.우리나라도 규모가 약한 지진이 다수 발생하고 있으며, 지진해일로 인한 피해사례도 보고되는 등 지진의 위협이 도사리고 있습니다.일본의 대지진을 거울삼아, 철저한 대비책을 마련하고, 주민교육을 실시함으로써재해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여야 하겠습니다.또한, 해빙기와 봄철 산불위험 시기를 맞아 재난 재해 사고 발생 위험성이 어느 때 보다 높은 시기이므로 각종 안전사고와 산불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예방에 철저를 기하여야 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그리고 공무원 여러분!이번 임시회는 8일간의 일정으로 조례안 심사와 현장확인 활동을 하게 됩니다.동료의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함께심도있는 안건심의를 당부드리며,원활한 회기운영이 될 수 있도록 공무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립니다.끝으로 희망찬 새봄을 맞이하여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하면서개회사에 갈음합니다.감사합니다.

서구청 홈페이지 내 게시된 자료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서구청 홈페이지 내 게시된 자료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정보 입력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