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서구신문 스킵네비게이션

구정소식

송도오토캠핑장, 시민의 품으로 돌려드립니다

  • 2021-08-25 16:59:11
  • 문화관광과
  • 조회수 : 625

송도오토캠핑장, 시민의 품으로 돌려드립니다

송도오토캠핑장, 시민의 품으로 돌려드립니다
송도오토캠핑장, 시민의 품으로 돌려드립니다
송도오토캠핑장, 시민의 품으로 돌려드립니다
캠핑장 시설물 정비 뒤 9월부터 휴식공간 갖춘 `힐링의 광장'으로 개방

 
송도해수욕장 서편 송도오토캠핑장이 오는 9월부터 휴식공간을 갖춘 `힐링의 광장'으로 개방된다. 캠핑장이라는 제한된 용도의 닫힌 공간이 아니라 모든 사람을 위한 열린 공간으로 거듭나는 것이다.
 
송도오토캠핑장(6천939㎡)은 2016년 송도지구 복합해양휴양지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공유수면을 매립해 만든 송도오션파크(1만8천335.3㎡)의 일부이다. 송도오션파크에는 `축제의 광장', `젊음의 광장', `힐링의 광장' 등 3개 광장과 해안산책로가 들어섰는데 송도오토캠핑장은 `힐링의 광장'에 해당한다. 서구가 이곳을 원래 이름인 `힐링의 광장'으로 개방하기로 한 것은 최근의 송도오토캠핑장 운영 중단 사태가 계기가 됐다.
 
서구는 송도오토캠핑장을 조성한 뒤 2017년 7월부터 민간위탁 방식으로 운영해 왔는데 수탁업체가 위탁기간 만료 1년을 앞두고 갑자기 위탁운영을 중도 포기하면서 지난 7월부터 운영이 전면 중단된 것이다. 게다가 수탁업체가 자체 시설물을 반출하지 않고 공유재산을 무단점유하면서 새로운 위탁운영자 모집도 잠정 중단됐다. 서구는 이번 사태와 관련해 소송 등 법적 대응을 준비 중이었으나 이후 수탁업체와의 자진철거 협의가 이루어진 데 이어 지난 8월 12일 캠핑장 시설물 인수도 모두 완료됐다.
 
서구는 이 과정에서 송도오토캠핑장의 운영 재개 여부를 놓고 내부 논의를 거듭한 끝에 캠핑장 시설물을 정비한 뒤 더 많은 사람이 찾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힐링의 광장'으로 개방하기로 방침을 정했다. 서구는 송도오토캠핑장이 빼어난 풍광을 자랑하는 송도 앞바다를 끼고 있는 만큼 도심 속 최고의 휴식과 힐링 공간으로 방문객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장기적으로는 전문가 용역을 거쳐 서구만의 특색을 살린 또 하나의 특화된 지역명소이자, 송도해수욕장과 암남공원, 송도용궁구름다리 등 인근 주요 관광지를 연결하는 브리지로서 지역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하도록 할 계획이다.
 
서구 관계자는 "잇단 아파트·호텔 신축으로 앞으로 송도해수욕장 일원에 주민과 관광객 유입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힐링의 광장'이 사계절 주민과 관광객들의 발길을 이끌어내 침체된 주변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상의 방안을 마련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문의 문화관광과 240-4082)

 
사진은 `힐링의 광장'으로 개방될 송도오토캠핑장 일원으로 송도 앞바다를 끼고 있는 만큼 도심 속 최고의 휴식과 힐링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구청 홈페이지 내 게시된 자료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서구청 홈페이지 내 게시된 자료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정보 입력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