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서구신문 스킵네비게이션

구정소식

서구, 2022년 다행복교육지구 지정

  • 2021-09-28 10:55:48
  • 문화관광과
  • 조회수 : 118

서구, 2022년 다행복교육지구 지정

서구, 2022년 다행복교육지구 지정
서구, 2022년 다행복교육지구 지정
서구, `2022년 다행복교육지구' 지정
2년간 12억 투입, 교육격차 해소·교육 공공성 확대 박차

 
서구가 2022년 다행복교육지구로 지정돼 내년부터 운영에 들어간다.
 
다행복교육지구는 부산시교육청과 부산시, 자치 구·군이 협약을 맺고 학교와 지역이 협력하는 교육공동체를 구축해 모두에게 신뢰받는 공교육 혁신과 동반성장을 이루기 위해 지정한 지역을 말한다. 이를 통해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교육 공공성을 확대하는 등 지속가능한 지역 교육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 목표다.
 
다행복교육지구 지정에 따라 서구는 내년 1월 부산시교육청·서부교육지원청과 협약을 맺고, 2023년 12월까지 2년간 연간 6억 원(서구·시교육청 각 3억 원)의 예산 및 전문인력을 투입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서구는 다양한 교육인프라, 특색있는 역사·문화 기반, 맞춤형 교육복지안전망 등을 바탕으로 △학교문화 혁신 지원 △지역협력 교육인프라 구축 △지역특화 교육브랜드 창출을 통해 `마을과 함께 아이들의 꿈과 성장을 가꾸는 서구'를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지역특화 교육브랜드 창출을 위해 우리 마을 서구 알기, 청소년 멘토링 교실, 해양스포츠 교실, 역사탐방교실, 1박2일 친환경 가족캠프 등 다양한 콘텐츠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각급 학교에 현장체험학습 차량도 지원할 예정이다.
 
서구 관계자는 "우리 구 특색을 반영한 프로그램을 발굴·운영해 아이들의 꿈과 미래를 지원하고, 지속가능한 공교육의 모범사례를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문의 교육진흥과 240-3532)

 사진은 내년 다행복교육지구 운영에 함께하게 될 서구 관내 평생학습 기관 관계자들이 지구 선정 소식에 하트를 날리고 있는 모습.

서구청 홈페이지 내 게시된 자료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서구청 홈페이지 내 게시된 자료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정보 입력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