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서구신문 스킵네비게이션

구정소식

남부민동에 체육·건강 지원 `어울림센터 조성

  • 2021-10-26 14:21:33
  • 문화관광과
  • 조회수 : 204

남부민동에 체육·건강 지원 `어울림센터 조성

남부민동에 체육·건강 지원 `어울림센터 조성
남부민동에 체육·건강 지원 `어울림센터 조성
남부민동(충무동새벽시장)에 체육·건강 지원 `어울림센터' 조성
'생활SOC 복합화' 공모 선정 … 총 71억 투입, 보훈회관 갖춘 복합시설 조성

 
남부민동에 위치한 충무동새벽시장 공영주차장에 주민들의 생활체육 및 건강증진 지원과 보훈회관까지 아우르는 `어울림센터'가 조성돼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국무조정실이 주관하는 `2022년도 생활SOC 복합화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19억7천400만 원을 확보함에 따라 오는 2024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게 된 것이다.
 
생활SOC 복합화사업은 보육·의료·복지·교통·문화·체육시설 등 일상생활에서 국민의 편익을 증진시키는 생활밀착형 사회기반시설을 하나의 부지에 복합적으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서구는 이번 공모사업에 제대로 된 생활체육 및 건강증진 지원 시설이 전무한데다 국민체육센터·보건소와도 멀리 떨어져 있는 남부민동의 지역여건 등을 감안해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 균형발전도 꾀할 수 있는 `어울림센터'를 제안해 최종 선정됐다.
 
서구는 이번에 확보한 국비와 추후 지원 예정인 시비 7억5천700만 원 등 총사업비 70억9천600만 원을 투입해 현재 3층 규모인 새벽시장 공영주차장을 증축해 지상 6층, 연면적 4천764㎡ 규모의 어울림센터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곳에는 소규모 국민체육센터(다목적체육관, GX룸, 헬스장 또는 실내골프연습장 등), 주민건강센터(통합건강증진실, 프로그램실, 상담실 등)가 들어선다. 뿐만 아니라 현재 5곳에 분산돼 있는 보훈단체의 통합운영을 위해 서구보훈회관 등도 입주할 예정이다.
 
서구 관계자는 "생활SOC 복합화사업 공모 선정으로 상대적으로 낙후된 원도심권 주민들의 건강증진 지원 공간을 마련하고, 16개 구·군 중 유일하게 보훈회관이 없는 서구에 보훈회관을 건립하는 묵은 과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차질 없이 사업이 완료될 수 있도록 추가 예산 확보 등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문의 기획감사실 240-4022)

사진은 서구 어울림센터가 증축·건립될 충무동새벽시장 공영주차장 모습.

서구청 홈페이지 내 게시된 자료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서구청 홈페이지 내 게시된 자료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정보 입력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