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서구신문 스킵네비게이션

구정소식

천마산 관광모노레일 드디어 착공

  • 2021-11-26 10:40:18
  • 문화관광과
  • 조회수 : 156

천마산 관광모노레일 드디어 착공

천마산 관광모노레일 드디어 착공

천마산 관광모노레일 드디어 착공

천마산 관광모노레일 드디어 착공
천마산 관광모노레일 드디어 착공
천마산 관광모노레일 드디어 착공
'천마산 관광모노레일' 드디어 착공
2023년 완공 예정 … '관광혁신도시 서구' 조성을 위한 힘찬 첫발

 
서구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자 `관광혁신도시 서구' 조성의 출발점이 될 천마산 복합전망대 및 관광모노레일 조성 사업(이하 `천마산 관광모노레일 사업')이 드디어 힘찬 첫발을 내디뎠다.
 
서구는 지난 10월 29일 복합전망대 건립 예정지와 인접한 천마산조각공원 운동장에서 `천마산 관광모노레일 사업' 착공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공한수 구청장을 비롯해 안병길 국회의원, 시·구의원, 각 동 단체장 등 내외 귀빈 40여 명이 참석해 사업 성공을 기원했다. 국제우호교류도시인 일본 사세보시와 러시아 하바롭스크시의 시장도 영상으로 축하메시지를 전했다.
 
이 사업은 총사업비 230억 원을 투입해 오는 2023년 말까지 부산의 멋진 경치를 가장 잘 조망할 수 있는 천마산 일원에 복합전망대와 이곳으로 가는 부산 최초의 관광모노레일을 설치하는 것이다.
 
복합전망대(2천257㎡)는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1층 생태학습관·서구 미래비전관, 2층 식당, 3층 커피숍·전망대가 들어서는데 건물 외벽 대부분이 통유리로 돼 있어 어느 층에서나 270도 파노라마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전망대에는 천마산 전설을 스토리텔링한 `평화의 여신상'이 세워지는데 높이 14m, 날개폭 27m 규모로 국제관광도시 부산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복합전망대와 연결되는 스카이워크(길이 40m)는 해발 260m의 천마바위 위에 조성되는데 일부 구간이 강화유리와 바닥이 뚫린 디자인그레이팅으로 돼 있어 하늘 위를 걷는 듯한 스릴감을 맛볼 수 있다.
 
관광모노레일은 아미배수지 인근에서 천마산 능선을 따라 천마바위까지 왕복 약 3㎞ 구간을 운행하는데 캐빈(8인승 12대)을 타고 가면서 바람개비동산, 야간 수목경관조명, 6만 그루 편백숲 등 시시각각 펼쳐지는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또 조각공원에는 야외공연장(잔디광장)이 새로 조성돼 사계절 공연, 전시, 강연, 각종 행사와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서구는 이 사업을 통해 연간 32만명의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연간 18억 원 가량의 순수익금은 전액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사업 등에 투입할 예정이다.
 
(문의 신성장사업추진단 240-4933)

 사진은 지난 10월 29일 천마산조각공원 운동장에서 개최된 `천마산 관광모노레일 사업' 착공식 모습.

서구청 홈페이지 내 게시된 자료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서구청 홈페이지 내 게시된 자료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정보 입력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