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서구신문 스킵네비게이션

특집

제15회 부산고등어축제, 놓치면 아까운 축제 하이라이트

  • 2024-10-24 15:34:20
  • 문화관광과
  • 조회수 : 130

제15회 부산고등어축제, 놓치면 아까운 축제 하이라이트

제15회 부산고등어축제, 놓치면 아까운 축제 하이라이트

제15회 부산고등어축제, 놓치면 아까운 축제 하이라이트

제15회 부산고등어축제, 놓치면 아까운 축제 하이라이트
제15회 부산고등어축제, 놓치면 아까운 축제 하이라이트
제15회 부산고등어축제, 놓치면 아까운 축제 하이라이트
제15회 부산고등어축제, 놓치면 아까운 축제 하이라이트


파도처럼 밀려오는 즐거움..."마, 이게 바로 진짜 축제다!"



공연 프로그램

 

개막 축하콘서트 10. 25.(금) 18:40∼20:00
'내일은 미스·미스터트롯' 나태주·김유선 열정 무대

 
개막 축하콘서트는 25일 오후 6시 개막식이 끝난 뒤 초청가수들의 끼와 열정이 넘치는 흥겨운 공연으로 마련돼 기대를 모은다. 출연진은 `태권트롯맨' 나태주와 `내일은 미스트롯' 출신 김유선, 3인조 남녀혼성 댄스그룹 해피니스이다. 이 가운데 나태주는 `내일은 미스터트롯' 출연을 계기로 가수로 전업한 국가대표 태권도 선수 출신으로 태권도와 트로트를 결합한 독특한 `태권트롯'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날 라이브 공연 도중 공중 제비차기와 같은 고난이도의 화려한 태권도 퍼포먼스를 직접 볼 수도 있다.


송도 청춘 나이트 10. 27.(일) 19:00∼20:00
송도 밤바다 뒤흔들 신나는 EDM 공연

 
27일 오후 7시부터는 신나는 EDM 공연이 피날레를 화려하게 장식하며 그 어느 때보다 유쾌하고 흥겹게 치러질 축제 폐막의 아쉬움을 달래준다. 최고의 축제 전문 분위기 메이커로 알려진 싸이버거, 드림걸스, DJ 미노가 무대에 오를 예정이어서 한바탕 뜨거운 송도의 밤을 예고하고 있다. 강한 비트의 EDM 음악을 배경으로 유쾌한 노래, 화려한 춤과 퍼포먼스로 즐거움을 선사하는데, 출연진과 관객이 하나가 돼 함께 신나게 막춤도 추고 떼창도 하고 환호성도 지르며 일상의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려버릴 좋은 기회다.



체험·참여 프로그램


SNS에 자랑할 '인생 컷' 건져보세요!

 
올해에는 SNS에 자랑할만한 `인생 컷'을 건질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다수 신설됐다. 누구나 현장에서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고등어 서핑 보드:동력으로 작동하는 서핑보드 에어바운스에서 떨어지지 않고 오래 버티는 놀이체험. 송도 앞바다를 간접 체험하고, 포토 스팟에서 매우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인생 세 컷 포토박스:중앙광장에 즉석 스티커 사진기를 설치해 방문객들에게 고등어축제의 즐거운 추억을 오래오래 기억할 수 있게 해준다.
-어부체험 포토존:중앙광장 어부체험 포토존에서 서구 홍보대사 `천마니'가 고등어를 잡고 있는 이미지를 배경으로 어부의 의상과 소품을 착용하고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다.



경연 프로그램


이색 '고등어 슬리퍼 양궁', 우승 선물은 덤

경연 프로그램에서는 유쾌한 이색 게임을 통해 참가자들은 물론 관중들에게도 짜릿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우승자에게는 선물(고등어, 커피세트, 연극티켓 등)이 덤으로 주어진다. 누구나 현장에서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모래성 땅따먹기 대회:토너먼트 방식의 1대 1 대항전, 모래성 중앙의 깃발을 쓰러뜨리지 않고 모래를 많이 가져가는 참가자가 우승. 총 4회
-고등어 퐁당퐁당 물수제비 대회:토너먼트 방식의 1대 1 대항전, 힘차게 물 위로 튀어오르는 고등어처럼 바닷물 위로 돌을 스쳐 지나게 던져 튕기는 횟수가 많은 참가자가 우승. 총 4회
-고등어 슬리퍼 양궁대회:고등어 슬리퍼를 신고 발로 던져서 과녁판 점수가 높은 참가자 우승. 총 2회
-고등어 팔씨름 대회:즉석 팔씨름 대회로 팔 힘이 가장 센 참가자 우승. 총 1회
-두뇌 짱! 고등어 퀴즈쇼:고등어, 서구 등에 관한 퀴즈 출제, 최종 승자 10명에게 상품 증정. 총 1회



먹거리·직거래 장터

노릇노릇 고등어 맛보고 명품 수산물 싸게 구매

고등어축제의 가장 큰 즐거움은 제철 고등어를 구이, 탕, 케밥 등 다양한 요리로 맛볼 수 있다는 점과 고등어를 비롯한 우수한 품질의 수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다. 먹거리장터(4개)와 직거래장터(21개), 플리마켓(40개)에서는 대부분 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며, 문화누리카드도 별도 쿠폰 교환 없이 충전 한도액까지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수산물 상생할인 직거래장터: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부산시와 연계해 상생할인쿠폰(1만 원당 2천 원 할인, 수량 한정)을 제공함으로써 고등어 등 명품 수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참여업체는 수산가공선진화단지 입점업체 등 21개 업체로 지난해 11개에 비해 크게 확대됐다.
-플리마켓:소상공인연합회와 연계해 핸드메이드 공예품, 패브릭 소품 등을 저렴하게 판매하며,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참여업체가 지난해 20개에서 40개로 두 배 늘었다.
-고등어 깜짝 경매:부산공동어시장 전문경매사가 직접 진행하는 경매 참여 프로그램으로 최고 품질의 고등어를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기회. 누구나 현장에서 참여 가능하다. 총 4회
 
(문의 문화관광과 240-4062)



남항대교 걷기대회 27일 개최

김치냉장고·TV·세탁기·자전거 등 경품 '빵빵'


부산고등어축제 특별행사인 제15회 남항대교 걷기대회는 축제 마지막날인 10월 27일 오전 9시부터 개최된다. 걷기 코스는 송도해수욕장에서 남항대교(영도 방향 끝 반환점)까지 왕복 6㎞ 구간으로, 완주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김치냉장고·TV·세탁기·청소기·자전거(100대)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돼 누구나 행운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사전예약 없이 당일 오전 9시까지 송도해수욕장 특설무대 앞으로 가면 된다. (문의 총무과 240-4125)

서구청 홈페이지 내 게시된 자료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서구청 홈페이지 내 게시된 자료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정보 입력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