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서구신문 스킵네비게이션

이슈&사람

신임 이범철 서구 부구청장

  • 문화관광과
  • 조회수 : 48

신임 이범철 서구 부구청장

신임 이범철 서구 부구청장
신임 이범철 서구 부구청장
인터뷰 - 신임 이범철 부구청장




"`천마산 관광모노레일 빠른 추진 위해 역할 다할 것"



업무 추진력·소통 능력 두루 겸비
市 `베스트 간부공무원 3회 선정

 
제30대 서구 부구청장에 이범철 전 부산시 행정자치국장이 지난 1월 1일자로 부임했다.
이 부구청장은 부산공무원노동조합이 매년 실시하는 6급 이하 직원 대상 설문조사에서 3년 연속 `가장 존경받는 간부공무원에 선정된 바 있다. 직원들을 인격적으로 대우하고 편향적이지 않으며, 특히 어려운 문제에 직면했을 때 회피하지 않고 대안을 제시하면서 함께 해결하는 리더십을 보여주었다는 것이 선정 이유다. 업무 능력과 추진력, 게다가 소통 능력까지 두루 갖춘 만큼 안팎으로 그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크다.


 
-부임 이후 어떻게 보내셨는지?
 
발령 당시 전국적으로 한파가 몰아쳐 먼저 치열한 코로나19 현장인 보건소와 행정 최일선인 13개 동 주민센터를 찾아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또한 각 부서별로 잇달아 업무연찬을 갖는 한편 주요 현안 사업 현장 20여 곳을 직접 둘러보았다. 구정 현황을 빠르게 파악하고자 나름대로 분주하게 보냈다.


 
-서구에 대한 인상은 어떠신지?
 
새로운 도약을 위해 꿈틀대는 기운이 느껴져 상당히 역동적인 도시라는 인상을 받았다. 그동안의 행정경험과 노하우를 발휘해 서구의 발전과 구민들의 복리증진 실현, 그리고 구청장님의 구정철학 구현으로 `딱! 살기 좋은 도시 서구를 만드는데 힘을 보태고 싶다.


 
-서구의 경쟁력은 무엇이라고 보시는지?
 
빼어난 자연경관과 잘 구축해놓은 관광인프라 등 서구의 풍부한 관광자원에 놀랐다. 송도해수욕장, 이태석신부기념관, 천마산 관광모노레일, 그리고 아미동 비석문화마을과 피란수도 관련 서구 유산을 관광벨트화해서 `체류형 관광지로 활성화 한다면 세계 어디에 내놔도 손색이 없는, 매력 넘치는 관광도시로 발돋움할 것이다.

서구청 홈페이지 내 게시된 자료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서구청 홈페이지 내 게시된 자료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정보 입력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