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서구신문 스킵네비게이션

생활정보

부산·맛고등어 맛 보셨나요?

  • 2021-04-27 16:46:31
  • 문화관광과
  • 조회수 : 17

부산·맛고등어 맛 보셨나요?

부산·맛고등어 맛 보셨나요?
부산·맛고등어 맛 보셨나요?
부산·맛고등어 맛 보셨나요?


부산고등어식품전략사업단, 우체국쇼핑몰 이어 해외 진출 눈앞 서구에서 생산되는 국내산 고등어 공동브랜드인 `부산맛꼬가 차별화된 품질과 가격을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 공략에 나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부산맛꼬는 서구 관내 4개 고등어 가공업체(부광 F & G, 아미수산, 동원해사랑, 세동상사), 신라대와 부경대, 부산테크노파크, 부산시와 서구 등이 참여한 산·학·연·관 네트워크인 (사)부산고등어식품전략사업단(단장 이충근)의 고등어 가공식품 공동브랜드이다. 암남동 소재 공동이용시설(가공공장)에서 제품을 가공해 판매하고 있다.
 
현재 시판 중인 제품은 가정에서 곧바로 구워먹을 수 있도록 손질한 필레 제품 `부산·맛고등어다. 인근에 위치한 국내 최대 고등어 산지 위판장인 부산공동어시장에서 직송한 국내산 고등어를 사용해 신선도가 뛰어나 풍부한 맛과 영양이 살아있다. 또 고등어 4마리에 해당하는 한 세트(100g×8팩) 가격이 불과 8천900원(택배비 3천 원 추가)으로 매우 저렴하다. 게다가 원재료의 생산 단계에서 제조, 가공, 보존, 조리 및 유통 단계를 거쳐 최종 소비자에게 도달하기까지 안전관리인증인 해썹(HACCP) 인증을 받아 제품을 믿을 수 있다.
 
사업단은 현재 `부산·맛고등어 외에도 어르신들을 위해 DHA 등 고등어의 핵심 영양성분을 추출해 만든 젤리제품과 특제소스로 만든 순살 고등어구이, 반려견을 위한 펫제품 등의 출시도 서두르고 있다.
 
한편 `부산·맛고등어는 인터넷 네이버 수산물유통업체인 `인어교주해적단과 우체국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현재 TV홈쇼핑 론칭도 준비 중이다. 뿐만 아니라 4월 하순 미국 시애틀과 캐나다 토론토로 첫 수출길에 나서 주목받고 있다.
 
(문의 부산고등어식품전략사업단 714-7140)

서구청 홈페이지 내 게시된 자료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서구청 홈페이지 내 게시된 자료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정보 입력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