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살기 좋은 도시 서구 위해 더 열심히 뛰겠습니다!
- 2024-07-25 10:11:04
-
문화관광과
- 조회수 : 565
-
`딱! 살기 좋은 도시 서구 위해 더 열심히 뛰겠습니다!
민선 8기 2주년 구민께 드리는 3가지 약속
딱! 살기 좋은 도시 서구 위해 더 열심히 뛰겠습니다!
사랑하는 구민 여러분!
민선 8기 서구 구정이 어느새 반환점을 지났습니다. 지난 2년간 저를 비롯한 600여 직원들은 `딱! 살기 좋은 도시 서구를 구정 목표로, 미래 50년 발전의 틀을 만들기 위해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그 노력은 크고 작은 성과로 나타나고 있으며, 이는 구민 여러분의 한결같은 지지와 성원 덕분입니다. 저는 오늘, 이를 원동력으로 민선 8기 제2막을 힘차게 열면서 구민 여러분께 3가지 다짐과 약속을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전국 최고 수준의 의료인프라로 의료산업 허브 도시 서구를 조성하겠습니다.
외국인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해외 교류 확대 마스터플랜을 수립하고, 의료관광 원스톱 지원 체계 구축 등 고부가가치의 의료관광을 활성화해 침체된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습니다. 아울러 의료기업 100개 유치를 목표로 한 의료R&D 클러스터 조성 또한 속도를 내어 의료연구 산업이 서구의 신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기반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둘째, 품격있는 도시 인프라로 원도심 주거 허브 도시 서구를 만들겠습니다.
올해 서구 구립 도서관, 한형석 자유아동극장 등 생활문화 시설을 대폭 확충해 원도심 문화 인프라 중심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또한 임기 중 약 300채의 빈집을 정비하고, 산복도로 수직축을 잇는 경사지 연결 도로와 공공 엘리베이터 조성을 서구 전역에 확대해 인구의 30%를 차지하는 고령자와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를 향상시키겠습니다.
셋째, 주민생활 밀착 복지정책으로 복지 허브 도시 서구를 조성하겠습니다.
초등학교 악기 연주활동과 청소년 무료 인터넷 강의 지원, 청년 지원 사업 등 미래 세대 성장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나가겠습니다. 또 여성친화도시 인증과 고령 1인 가구를 위한 병원동행서비스 등 서구 특화 복지 정책과 어린이 복합문화공간 확대, 실버복합문화센터 조성 등 공간복지에도 힘써 세대나 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나 행복한 서구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이러한 3가지 다짐과 약속은 구민 여러분과 함께할 때 가능한 일입니다. 구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다시 한번 당부드리며, 건강과 행복, 평안이 늘 함께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 7. 1.
서구청장 공 한 수
사진은 민선 8기 출범 2주년을 맞아 공한수 구청장(사진 뒷줄 가운데)과 7월 1일자로 임용된 15명의 새내기 공무원들이 멀리 제1호 공약인 천마산 복합전망대를 배경으로 힘찬 출발을 다짐하고 있는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