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서구의료관광축제 10월 11~12일 개최
- 2024-09-25 11:02:45
-
문화관광과
- 조회수 : 372
-
제3회 서구의료관광축제 10월 11~12일 개최
제3회 서구의료관광축제 10월 11~12일 개최
제3회 서구의료관광축제 10월 11~12일 개최
제3회 서구 의료관광축제 10월 11~12일 개최
송도오션파크 일원...건강 강연· 상담· 체험· 전시 마음껏 즐기세요!
제3회 서구 의료관광축제가 오는 10월 11일과 12일 이틀간 송도오션파크 일원에서 서구, 부산대학교병원·동아대학교병원·고신대학교복음병원·삼육부산병원 공동 주관으로 개최된다. 개막식은 11일 오후 2시에 있을 예정이다.
이 축제는 부·울·경 최초 의료관광특구인 서구를 널리 알리는 것은 물론, 비즈니스 상담·바이어 팸투어 등을 통해 외국인환자 유치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고, 주민·관광객들에게 올바른 건강 정보와 다양한 의료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다양한 현장 참가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게임을 즐기고 경품도 받을 수 있는 `미션! 건강챌린지'를 비롯해 아이부터 어른까지 함께 배워보는 `심폐소생술 강연', 맨발로 송도해수욕장을 걸어보는 `어싱 노르딕 워킹', 쉽게 따라 배워보는 `싱잉볼 명상요가클래스', `필라테스클래스' 등이 준비돼 있다. 일부 프로그램은 서구 의료관광특구 홈페이지(www.bsseogu.go.kr/meditour)를 참고해 사전신청을 하면 더욱 편리하게 참가할 수 있다.
'건강토크콘서트'도 기대를 모은다. 라영진 부산대학교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이경호 동아대학교병원 정형외과 교수, 심용우 고신대학교복음병원 신경외과 교수가 각각 100세 시대에 대비하는 생활습관, 어깨질환의 모든 것, 치매와 착각하기 쉬운 뇌수두증을 주제로 명의(名醫)강연을 펼치며, K-POP댄스, 음악줄넘기, 태권도시범 등 신나는 공연이 함께 진행돼 분위기를 북돋운다.
건강 관련 상담과 전시·홍보·체험행사는 50여 개 부스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공동 주관처인 4개 병원과 보건소, 국민건강보험공단 등에서 일상 속 건강상담 부스를 운영하고 골밀도 검사, 폐활량 검사, 혈압 및 혈당 측정, 한의학 약침 진료 등의 체험은 물론, 올바른 약 복용 상담 등 다양한 건강상식을 알기 쉽게 알려준다.
또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해 대형 에어바운스 놀이터, 스탬프 투어, 풍선아트, 컬러링·키링·데코덴 등 각종 DIY 체험은 물론 타로카드 상담, 메이크업·네일아트 등도 만날 수 있다.
의료관광특구 서구를 더욱 알리기 위한 행사도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든다. 축제장 입구 전시관에서는 서구와 4개 병원이 추진하는 의료관광특구 사업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외국인 환자를 유치하는 해외 바이어를 초청, 병원과의 비즈니스 상담과 서구 투어를 실시해 `의료관광특구 서구' 브랜드 홍보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송도해수욕장 인근의 윈덤그랜드부산에서는 전문가와 함께 의료관광특구의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비전 세미나가 개최된다.
(문의 기획감사실 240-4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