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서구신문 스킵네비게이션

생생소식

올해 자랑스러운 구민상 수상자 선정

  • 2023-09-26 15:03:28
  • 문화관광과
  • 조회수 : 312

올해 자랑스러운 구민상 수상자 선정

올해 자랑스러운 구민상 수상자 선정
올해 자랑스러운 구민상 수상자 선정
올해 '자랑스러운 구민상' 수상자 선정

애향 부문 최명섭 봉사 부문 박옥자 희생 부문 조휴정

 
서구는 `제37회 자랑스러운 구민상' 수상자에 애향 부문 최명섭 삼육부산병원장, 봉사 부문 박옥자 씨, 희생 부문 조휴정 서구종합사회복지관장을 선정해 지난 9월 16일
제23회 구덕골문화제 개막식에서 시상했다.



의료 지원·나눔 활동으로 사회 공헌

최명섭 병원장
 
최명섭 삼육부산병원장(74)은 서구의 응급의료인프라 구축, 재가의료급여 시범사업 협약 등 의료 지원은 물론 저소득층 나눔 행사, 장애인 복지 후원 등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했다. 또 코로나19 초기부터 주민들이 감염병 재난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으며, 특히 서구가 부·울·경 최초로 의료관광특구로 지정되는 성과를 거두는데 크게 기여했다.



다양한 봉사활동, 공동체 활성화

박옥자 씨
 
박옥자 씨(68)는 적십자봉사회·자율방재단·새마을문고회 등 다양한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공동체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 또 이웃의 홀몸어르신 돌봄, 마을 환경정비 등 지역 화합과 이웃사랑 실천에 솔선수범해 오고 있을 뿐 아니라 재해 위험지 순찰, 사회안전망 확충, 기초질서 확립 운동 등 많은 선행과 봉사활동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서구 복지안전망 구축에 큰 기여

조휴정 관장
 
조휴정 서구종합사회복지관장(52)은 서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으로서 지역사회 복지 향상에 공헌했을 뿐 아니라, 복지안전망 구축 및 서구 맞춤형 특화사업 추진에 크게 기여했다. 또 지역 주민들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관심으로 아동에서 어르신까지 다양한 복지 욕구에 부응하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가치 실현에 헌신하고 있다. (문의 총무과 240-4112)

서구청 홈페이지 내 게시된 자료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서구청 홈페이지 내 게시된 자료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정보 입력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