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회계연도 결산검사 모두 마무리
- 2021-04-23 16:09:02
-
문화관광과
- 조회수 : 693
-
2020 회계연도 결산검사 모두 마무리
2020 회계연도 결산검사 모두 마무리
2020 회계연도 결산검사 모두 마무리
예산의 적정성 및 효율적 운영 꼼꼼 검사, 발전적 재정운영 방안 마련에도 심혈
서구의회(의장 이석희)는 지난 4월 1일부터 20일까지 20일간 일정으로 상임위원회실에 마련된 결산검사장에서 `2020 회계연도 결산검사를 실시했다.
결산검사위원은 대표위원인 허승만 서구의회 의원,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을 갖춘 김아현 공인회계사와 윤석민 전 공무원 등 2명의 민간위원으로 구성됐다.
결산검사위원들은 이번 결산검사에서 △2020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결산 재무제표 △성과보고서 △결산서 첨부서류 등을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특히 예산규모의 적정성과 예산의 효율적인 운영 여부, 집행과정에서의 예산낭비 사례 등을 검사했으며 한걸음 더 나아가 재정운영의 성과를 분석하고 발전적 재정운영 방안을 마련하는 데도 심혈을 기울였다.
결산검사가 종료됨에 따라 결산검사위원들은 10일 이내 검사의견서를 구청장에게 제출하고, 구청장은 세입·세출결산서에 검사위원의 검사의견서를 첨부해 서구의회에 제출한다. 또 서구의회는 제출받은 결산서를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6월 14일 개최되는 제258회 제1차 정례회에서 승인하게 된다.
허승만 대표위원은 "이번 결산검사에서는 예산 편성의 타당성을 확인해 당초 목적에 맞게 효율적으로 집행했는지 등 예산집행의 적법성과 낭비요인 등을 중점적으로 검사해 추후 건전한 재정운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라고 말하면서 "결산검사 과정에서 발견된 문제점에 대해서는 대안을 제시하는 등 내년도 예산편성 시 반영될 수 있도록 집행부에서는 최선을 다해 주민의 세금이 허투루 사용되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사진은 2020 회계연도 결산검사를 맡은 결산검사위원에 대한 위촉장 전달식(사진 왼쪽)과 결산검사위원들의 활동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