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서구신문 스킵네비게이션

이슈&사람

류채형 서대신3동 주민자치위원장

  • 문화관광과
  • 조회수 : 72

류채형  서대신3동 주민자치위원장

류채형 서대신3동 주민자치위원장
류채형  서대신3동 주민자치위원장
딱! 살기 좋은 서구 3. 서대신3동


젊은층 유입 급증, 아동친화적 마을 만들기 최선


류 채 형 서대신3동 주민자치위원장

 

올해 주요 활동을 소개하신다면?
 
올해 마을의제인 `마을 안에서 함께, 다함께 행복한 한새마을 추진을 위해 매월 특색 있는 마을가꾸기 사업인 `한새마을 열두 바퀴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달에는 자율방재단과 함께 재개발로 인한 빈집 밀집지역과 청소년 우범지역에 대한 야간순찰을 10번째 사업으로 추진했습니다. 경성전자고 학생들과 공모사업으로 마을 입구 담벼락을 활용한 마을홍보 디자인 벽화를 조성했고 노후 골목길 포장사업과 파고라 설치로 고지대 어르신들이 편히 쉴 수 있도록 환경을 정비하는 등 코로나19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마을가꾸기 사업에 최선을 다했다는 자부심을 갖고 있습니다.

 

주민자치회를 운영하시면서 가장 신경 쓰시는 부분은?
 
서대신3동은 주택 재개발사업으로 인해 유입되는 신규 아파트 주민과 기존 원주민의 문화적인 이질감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주민자치 프로그램 개발하고 마을 공동체를 형성하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학교 밀집지역이라는 특성으로 젊은층 유입이 급증하고 있어 그 자녀들을 대상으로 북스타트 책꾸러미 사업, 독서왕 선발대회 등을 추진해 아동친화적인 마을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자생 단체들의 활동도 활발한 것 같습니다.
 
우리 주민자치회는 13개 단체의 활동사업인 계절별 초화 식재, 방역활동, 안전캠페인 실시 등을 통해 안심마을 만들기에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각 단체들이 앞으로 마을발전을 위해 더 많은 계획을 수립하고 활동하는데 있어 플랫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주민자치 운영에 최선을 다할 생각입니다.

서구청 홈페이지 내 게시된 자료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서구청 홈페이지 내 게시된 자료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정보 입력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