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서구신문 스킵네비게이션

우리동네

찾아가는 배달강좌 열기 뜨겁네!

  • 2020-01-22 16:46:53
  • 문화관광과
  • 조회수 : 1430

찾아가는 배달강좌 열기 뜨겁네!

찾아가는 배달강좌 열기 뜨겁네!
찾아가는 배달강좌 열기 뜨겁네!
찾아가는 배달강좌 열기 뜨겁네!
주민·직장인 강좌 조기마감 … 수요자 중심 서비스 `  

 
평생학습도시 서구가 구민들의 평생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찾아가는 배달강좌가 올해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1월 1일부터 17일까지 1차 참가자를 모집한 결과, 일반 주민 대상의 `여기 저기 즐거워YO!(이하 `여기YO!)는 물론이고 올해 처음 개설한 직장인 대상의 `일과 학습을 잇는 희망배달소(이하 `일잇소)도 신청자가 몰리면서 일찌감치 접수가 끝났다.
 
찾아가는 배달강좌가 이처럼 인기를 끄는 것은 정해진 인원만 모이면 원하는 분야의 강좌(1강좌당 10∼20시간)를 서구에서 파견한 전문강사로부터 무료(교재비 및 학습비 학습자 부담)로 들을 수 있기 때문이다.
 
서구는 올해 두 사업을 4차례 진행할 예정인데 `여기YO!의 경우 서구 주민 7명 이상이, `일잇소는 서구 관내 직장인(20세 이상 성인) 5명 이상이 단체를 구성해 서구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edu.seogu.busan.kr)에서 신청하면 된다. 학습 장소는 `여기YO!는 도서관, 주민센터, 경로당, 기타 유휴 학습공간, `일잇소는 직장 내 유휴공간이면 된다.
 

서구는 또 도시형 평생학습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아름다운 지식공동체 아파트(이하 `아지트)사업 도 운영한다. 아지트는 100세대 이상의 아파트 등 공동주택에서 회의실·경로당·작은도서관 등 10명 이상이 참여할 수 있는 커뮤니티공간을 확보해 신청하면 전문강사를 파견해 평생학습 강좌를 듣거나 공동체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프로그램이 끝난 뒤에는 재능기부 활동, 아나바다장터 운영, 전시회 개최 등 다양한 활동도 할 수 있어 일석이조다.
 
아지트는 최소 5명 이상의 주민공동체를 구성해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및 관리사무소와 협의해 오는 2월 12일까지 신청서류를 메일(marine7291@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구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문의 총무과 240-4045)
〈조순애 명예기자〉

서구청 홈페이지 내 게시된 자료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서구청 홈페이지 내 게시된 자료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정보 입력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