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서구신문 스킵네비게이션

우리동네

대신초 인근 `보행자 안전도로 변신

  • 2020-02-25 15:56:42
  • 문화관광과
  • 조회수 : 840

대신초 인근 `보행자 안전도로 변신

대신초 인근 `보행자 안전도로 변신
대신초 인근 `보행자 안전도로 변신
대신초 인근 `보행자 안전도로 변신
스쿨존 안전환경정비 완료 … "어린이 안전이 최우선"

 
대신초등학교 인근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 내 이면도로가 보행자 우선의 안전도로로 변신해 어린이와 학부모를 비롯한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서구는 사업비 2억 원을 투입해 대신로 2∼망양로33번길 3 일원의 스쿨존 안전환경 정비공사를 2월 초 모두 완료했다. 이 구간은 도로 폭이 좁고 보도가 따로 설치돼 있지 않아 등·하교시간은 물론 평상시에도 차량과 보행자가 서로 뒤엉키면서 통행에 불편을 겪고 있으며, 특히 어린이들이 교통사고 위험에 노출돼 있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서구는 이 일대 이면도로 238m에 대해 차도는 회색, 보도는 눈에 잘 띄는 주황색의 디자인패턴으로 도막형 포장공사를 실시했다. 또 차도와 보도 경계지점에는 야간시간대에도 차선을 한 눈에 식별할 수 있도록 조명시설인 도로표지병을 설치했다. 도막형 포장은 미끄럼방지포장재 스탬프공법을 활용해 도로 바닥을 다양한 색상과 패턴 문양으로 덮는 것이다. 차도와 보도를 명확히 구분해 운전자들의 주의를 환기시키고 서행을 유도함으로써 보행자들이 안심하고 통행할 수 있고, 교통사고 위험을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 우중충하던 아스팔트 도로가 화사하게 옷을 갈아입으면서 동네 분위기도 한결 밝고 쾌적해졌다. 이번 공사에서는 또 어린이보호구역임을 알리는 노면 표지 도색, 일방통행 및 진입금지 표지판과 보도 경계석 등 각종 교통시설물도 설치해 주민들은 보행자 우선의 안심도로로 바뀌었다며 크게 반기고 있다.
 

한편 서구는 대신초에 앞서 동신초·부민초·화랑초 스쿨존에도 보도 설치공사를 실시한 바 있으며, 올해에는 토성초 스쿨존에 보도 및 과속단속용 CCTV 설치 등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문의 교통행정과 240-4556)

 사진은 보행자 우선의 안전도로로 변신한 대신초등학교 인근 이면도로 모습.

서구청 홈페이지 내 게시된 자료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서구청 홈페이지 내 게시된 자료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정보 입력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