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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민동(행정서비스헌장)
헌장명
행정서비스헌장
헌장내용
우리동 공무원은 민원서비스에 대한 주민의 만족도와 신뢰도 향상이 최우선 과제임을 자각하고 친절 공손한 태도로 방문하는 모든 민원인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모든 정성을 다한다.
- 1. 우리는 주민의 민원사항은 접수 즉시 가부와 처리기한을 사전에 알려주고 신속 공정하게 처리 한다.
- 2. 민원인들을 항상 친절하고 상냥한 말씨와 단정한 용모로 내 가족 같이 모신다.
- 3. 우리는 민원관련 법규를 준수하여 "되는 방향으로" 업무를 추진하여 민원인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한다.
- 4. 우리는 보다 수준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개선하고 21세기에 걸맞은 종합정보실로 만들어 나간다.
이행기준
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주민센터를 방문하시는 모든 주민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민원 안내실을 상시 배치하여 안내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동 공무원은 항상 깨끗한 근무복에 명찰을 패용하고 단정한 용모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장애인과 노약자를 위하여 민원실 입구에 휠체어 1대를 준비하여 민원실 내에 돋보기 3개와 필기구를 비치하고 요청이 있을시 정성껏 도와 드리겠습니다.
나. 전화 민원
- 전화는 벨소리가 2회이상 울리기 전에 받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전화를 받을때는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부민동 주민센터 000입니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라고 전화를, 마칠때는 " 좋은 하루되십시오" 하고 끝인사 후 민원인이 수화기를 내린 후 전화를 끊는다.
-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할시에는 10초를 넘기지 않도록 한다.
다. 상담민원
- 복합민원상담실내 전담직원 1명을 배치하여 방문 및 전화상담을 성실히 접수 상담한다.
- 방문고객이 담당부서 직원과 상담을 원할 경우 10분 이내 해당 직원이 상담실에서 상담해 드리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