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소개
동주민센터
부민동
부민동(행정서비스헌장)

부민동(행정서비스헌장)

헌장명

행정서비스헌장

헌장내용

우리동 공무원은 민원서비스에 대한 주민의 만족도와 신뢰도 향상이 최우선 과제임을 자각하고 친절 공손한 태도로 방문하는 모든 민원인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모든 정성을 다한다.

  • 1. 우리는 주민의 민원사항은 접수 즉시 가부와 처리기한을 사전에 알려주고 신속 공정하게 처리 한다.
  • 2. 민원인들을 항상 친절하고 상냥한 말씨와 단정한 용모로 내 가족 같이 모신다.
  • 3. 우리는 민원관련 법규를 준수하여 "되는 방향으로" 업무를 추진하여 민원인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한다.
  • 4. 우리는 보다 수준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개선하고 21세기에 걸맞은 종합정보실로 만들어 나간다.

이행기준

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주민센터를 방문하시는 모든 주민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민원 안내실을 상시 배치하여 안내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동 공무원은 항상 깨끗한 근무복에 명찰을 패용하고 단정한 용모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장애인과 노약자를 위하여 민원실 입구에 휠체어 1대를 준비하여 민원실 내에 돋보기 3개와 필기구를 비치하고 요청이 있을시 정성껏 도와 드리겠습니다.

나. 전화 민원

  • 전화는 벨소리가 2회이상 울리기 전에 받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전화를 받을때는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부민동 주민센터 000입니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라고 전화를, 마칠때는 " 좋은 하루되십시오" 하고 끝인사 후 민원인이 수화기를 내린 후 전화를 끊는다.
  •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할시에는 10초를 넘기지 않도록 한다.

다. 상담민원

  • 복합민원상담실내 전담직원 1명을 배치하여 방문 및 전화상담을 성실히 접수 상담한다.
  • 방문고객이 담당부서 직원과 상담을 원할 경우 10분 이내 해당 직원이 상담실에서 상담해 드리도록 한다.

서구청 홈페이지 내 게시된 자료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서구청 홈페이지 내 게시된 자료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부민동
  • 연락처 : 051-240-6532

최근수정일 : 2021-09-01

만족도 정보 입력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