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서구소개
- 동주민센터
- 남부민2동
- 남부민2동(행정서비스헌장)
헌장명
부산광역시
헌장내용
우리 서구 전 공무원은 친절·공정·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결의하고 실천하겠습니다.
- 민원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밝은 미소와 친절한 자세로 고객을 맞이 하겠습니다.
- 업무 수행 시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여 반영토록 하겠으며 개인 정보 보호로 고객의 권익을 보호하겠습니다.
- 민원처리과정에서 불편을 초래하였거나 부당하게 민원을 처리하였을 경우 즉시 시정함은 물론 적절한 보상을 하겠습니다.
- 우리의 노력과 실천사항을 고객으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표하겠습니다.
이행기준
고객감동의 서비스 제공
- 주민자치회 프로그램 변경, 강사변경, 새로운 프로그램 홍보 등의 공지 및 변경사항은 3시간 이내 주민자치센터 홈페이지에 게재하며 원하시는 고객님께는 SMS 문자서비스도 제공하여 드리겠습니다.
- 원어민 외국어 교육, 어린이 과학교실, 관내 외국인 한국문화 적응 프로그램 등 고객 요구사항을 반기 1회 이상 조사하여 프로그램 운영에 반영하겠습니다.
- 주민자치회 프로그램 장소를 항상 청결하고 쾌적하게 유지하며, 고객 요구사항에 늘 귀를 기울여 불편사항을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샛디사랑나눔회의 활성화를 도모하여 법의 사각지대에 계신 분들이 도움을 받으실 수 있도록 지원 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조언이나 이용 시 불편한 점을 알려주시면 프로그램 운영 시 적극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 주민도서관에서 읽고 싶은 책이나 어린이들을 위한 권장도서 등을 추천해 주신다면 도서구입 시 참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