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헌장명
동대신1동 행정서비스헌장
헌장내용
우리를 찾는 고객이 있기에 우리는 오늘도 이 자리에 있다.
우리는 그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최대의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다.
고객의 사랑이 영원할 때 우리의 미래도 영원함을 알기 때문이다. 이에, 우리 서구 전 직원은 고객을 감동시킬 서비스헌장과 실천 세목을 규정하고 내 목숨과 내가족 처럼 지킬 것을 서구청 전 고객 앞에 엄숙히 선언 한다.
종합 민원서비스 헌장
1. 서구청 고객은 친절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다
- 1-1. 주민의 대기시간을 최소화해야 한다.
- 1-2. 주민은 정확한 서비스를 받아야 한다.
- 1-3. 주민은 최소의 비용으로 서비스를 받아야 한다.
2. 우리는 주민에게 친절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다.
- 2-1. 주민의 입장에서 민원을 처리한다.
- 2-2. 신속·정확·공정하게 민원을 처리한다.
- 2-3. 방문민원과 전화상담은 친절하게 안내,상담하여야 한다.
3. 우리는 고객의 소리를 크게 들을 의무가 있다.
- 3-1. 불친절·불편한 민원 처리는 즉시 시정 조치하여야 한다.
- 3-2. 공무원의 귀책으로 부당한 민원처리는 실비보상하여야 한다.
- 3-3. 헌장의 이행실태를 정기적으로 평가 받아야 한다.